대한내분비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회원 여러분들의 행복과 평안함이 가득하길 기원 드리며, 지난 3년간 COVID-19로 인한 어려운 의료 현실 속에서도 환자 진료와 연구, 교육의 현장을 지켜주신 회원님들의 헌신과 노고에 깊은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우리를 괴롭히던 COVID-19 확산이 어느덧 진정이 되고, 마스크를 벗는 삶이 현실이 되고, 코로나의 긴 터널을 지나 새로운 희망과 함께하는 2023년 새 봄을 맞이하여,
2023년 4월 6일(목)부터 8일(토)까지 롯데호텔부산에서 대면 모임으로 개최되는 대한내분비학회 춘계학술대회와 학연산 심포지엄에 여러분을 초대하게 되어 참으로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내분비학의 새 봄(New Spring of Endocrinology)이라는 주제로 대한내분비학회의 40년 성과와 발전을 기반으로 “세계적 수준의 대한내분비학회” 로서의 50주년 vision을 위해 새로운 걸음을 내딛는 학술의 장을 준비하고자 합니다.
금번 학술 대회에는 인크레틴 연구로 많은 업적을 쌓은 덴마크의 Tina Vilsbøll 교수와 노인의학 및 근감소증 분야의 대가인 대만의 Liang Kung Chen 교수의 Plenary Lecture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국내외 저명하신 교수님들을 모시고 최신 지식을 공유하고 최신 연구를 발표 및 토론하고자 합니다. 회원 여러분의 새로운 지식에 대한 학술적 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흥미로운 프로그램들을 마련하여 유익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저희 임원진과 위원들이 정성껏 준비한 이번 학술대회를 통하여 여러 선생님들의 학문적 교류와 발전 및 회원들 간의 친목을 도모할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화사한 벚꽃이 만연한 4월의 봄, 따스한 봄 햇살을 부산에서 “내분비학의 새 봄(New Spring of Endocrinology)”과 함께 느껴보실 수 있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